기술개요
나트륨 이온 배터리는 저렴한 비용과 풍부한 자원으로 인해 전기 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활용되어지고 있으며, 리튬이온 배터리를 대체할 수 있는 배터리로 각광 받고 있음. 하지만 실제 나트륨 이온 배터리에 음극 물질 인 전이 금속 셀렌화물은 사이클링 동안 큰 부피 변화로 인해 구조체가 붕괴되 전기 접촉 손실을 초래하고 전지의 수명을 감소시킴
기존기술 대비 개선점
- 다공성 카본 구조체의 기공 내에 금속화합물이 캡슐화된 구조의 복합체로써, 사이클링 동안 큰 부피 변화로 인한 응력을 효과적으로 수용함과 동시에 우수한 사이클링 안정성 제공
- 본 기술의 다공성 마이크로스피어는 매우 높은 구조적 안정성 및 높은 전도성을 가짐으로 더 빠른 Na 이온을 위한 전도성 경로를 제공하여 우수한 전기화학적 성능을 갖음